Ⅰ.일본영화의 시작& 역사적 전개
1. 활동사진의 도래
일반적으로 영화는 1895년 12월 28일 프랑스의 뤼미에르(Lumière) 형제가 파리의 한 카페의 지하에서 손님들을 상대로 그들이 찍은 필름을 상영한 때부터 시작하였다고 이야기된다. 뤼미에르 형제는 촬영기계이면서 상영기계이기도 한 ‘시네마토그
Ⅰ. 개요
일본의 경우에 정부의 잘못된 규제 방식과 기존 지상파 방송업자들의 정치적 영향력 등이 영화보조창구의 발달에 부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반면, 미국의 경우에는 정부의 탈규제 정책으로 인한 자율적인 경쟁이 영화보조창구의 급속한 발달에 기여하였다고 볼 수 있다.
일본정부
Ⅰ. 서론
1867년 메이지유신이 단행된 이래 일본은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빨리 근대화를 이룩해내고 전통문화와 서구문화의 혼합된 양식 속에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였다. 이는 연극과 같은 무대극을 밀어내고 20세기의 지배적 장르로 등장하는 영화에 잘 투영되어 나타나는데 일본영화의 역사는 일본
정권이 바뀔 때마다 논란이 되었왔던 일본대중문화 개방이 10월20일 드디어 일단락되었다. 이제는 일본영화가 당당히 빗장 풀린 문을 통해 들어 올 것이다. 그러나 개방이라는 단어의 본뜻이 전달되기 위해서는 시간이 더 필요해 보인다. 이는 완전개방도 아니고 또한 즉시개방이라 하여도 제한적 개방
Ⅰ. 개요
일본은 아시아권에서 중국, 인도와 함께 가장 일찍이 영화를 받아들여 영화산업체계를 확립하였다. 당시 대중적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던 가부끼는 그 지위를 영화에 물려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가부끼는 일본영화의 내용과 형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초기 일본영화가 내용적 주류
Ⅰ. 개요
일본의 영화산업은 초기부터 할리우드의 영화산업시스템과 유사한 체계로 편성되었다. 특히 닛까쓰, 쇼지꾸, 다이에이 등의 메이저 스튜디오들이 제작, 배급, 흥행의 수직적 통합을 이룸으로써 영화산업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나갔다.
그러나 60년대 이후에 이르러 티비수상기의 보급증
영화계에 갑자기 입문한 감독들이다. 이들의 직업은 만화가, 작사가, 가사, 배우, 탤런트 등 매우 다양하다. 이업종 감독은 감독의 지명도에 따라 좌지우지되는 자본과 일정 수의 관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일부 기획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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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일본영화산업
Ⅰ. 개요
근대화의 일환으로 다른 서구의 문물들과 함께 일본으로 유입된 영화는 1899년 최초의 일본영화인 <단풍놀이(紅葉狩)>의 상영을 시작으로 하여 지방 순회공연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어갔다. 물론 1903년 요시자와(吉澤)상점이 경영부진에 빠져있던 아사쿠사(淺草)의 전기관(電氣館)이라는 극장
일본에서 자국영화와 미국영화의 시장점유율은 영화보조창구들에 대한 두 나라 국민들의 지출에 있어서의 차이와 관계되어 졌다. 다시 말해서, 미국에 비해 일본 국민들이 영화보조창구들에 지출하는 비용이 1960년대 이후 급격히 감소하면서 일본 내에서 자국영화의 시장 점유율 역시 감소하였다. 미
일본 문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체계적으로 전달되지 못한 상황
⑤ 현재 수준은 마니아층을 자극하기에는 현저하게 약하고 일반 대중이 접근하기에는 막연 한 상황
(1). 우려했던 국내 파급효과, 기우에 그쳐
1,2차 일본영화 개방에 따른 국내 파급효과는 당초의 우려만큼 크지 않았다. 우리